해외안전놀이터추천

바르셀로나에서의 미래를 걱정하는 파생경기뜻 리오넬 메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본문

해외안전놀이터추천 

바르토메우 의장이 오는 2021년 파생경기뜻 계약이 만료되는 리오넬 메시와 "반드시 재계약할 것"이라고 발언한 내용을 듣는 것만큼 메시와 거리감이 느껴지는 건 없다. 메시가 최근 평안함을 느끼지 못함과 동시에 바르토메우 의장은 TV3에 출연해 "스포츠적으로나 선수 생활 이후로도 메시의 미래는 이곳에 있으므로 그의 잔류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는 역사상 최고의 선수이자 현재 훌륭한 폼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메시와의 계약은 바르토메우 의장의 임기가 끝나는 2021년에 만료되지만, 바르토메우 의장은 키케 세티엔 감독에 관한 내용보다 더 명확한 어조를 드러냈다.


문제의 키 포인트는 정확히 교차점에 위치해 있다. 바르토메우 의장은 메시와의 재계약을 자신의 유산으로 남긴 채 선거 이후에 클럽을 떠나길 원하지만, 메시는 나폴리와의 챔피언스리그 2차전이 남아있는 이번 시즌을 마치는 것보다 다음 시즌 구상을 더욱 걱정하고 있다. 클럽과 선수가 서로를 이해하는 모습이 필요하다는 클럽의 담론은 아직 메시에게 인상을 남기지 못하고 있다. 바르토메우 의장에 대한 신뢰를 잃은 후로 메시는 의견을 나눌 필요가 있다. 더 이상 경기에서 승리하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도움이 필요하다. 그리고 바르셀로나는 메시에게 보증하지 못한다.


클럽 측에 유리한 점을 꼽자면 선수와 그의 가족들이 카스텔데펠스에서 잘 정착해 있으며,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상황에서 33세가 된 메시에게 세후 50m 유로가 넘는 연봉을 지급할 클럽은 바르셀로나 말고는 거의 없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메시는 꼭 바르셀로나일 필요가 없는 경쟁력 있는 팀에서 플레이할 것을 약속한다면 언제든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연봉 삭감 의사가 있음을 반복적으로 피력했다. 카데나 세르 보도에 따르면 메시는 재계약 협상을 중단하라고 지시했다. 클럽 측에서는 "올 시즌을 마치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다음 시즌을 어떻게 대비하느냐가 문제다. 클럽이나 팀 내에 커다란 변화는 예상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메시가 의장 선거 전까지 재계약하지 않고 버티기는 쉽지 않겠지만, 캄프 누에 문의한 클럽들은 메시를 원한다. 2015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이후 3번의 리그 타이틀을 거머쥐고 지난 15번의 리그 레이스에서 10번 우승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리오넬 메시는 득점 페이스를 잃지 않고 계속해서 플레이해왔다. 이러한 점은 최근 레알 마드리드와 타이틀 경쟁을 하는 데 있어서 충분한 변화가 이뤄지지 않은 것처럼 보인다. 지난 2017년 메시가 자신의 계약서에 자유 이적 조항을 넣은 것은 우연이 아니다. 메시가 팀의 추락과 바르토메우 사단의 끔찍한 경영을 인지했기 때문이다. 최근 앙투안 그리즈만과 프랭키 데 용 같은 선수들을 영입했음에도 팀이 침몰하고 있어 메시는 망설여지기 시작했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축구계의 거품이 꺼진 이래로 천문학적인 이적료가 드는 영입은 환대받지 못한다. 리오넬 메시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3,343m 유로), 레알 마드리드(3,478m 유로)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가치가 높은 클럽인 바르셀로나(3,193m 유로)*를 떠나는 선택지는 실현되기 어려워졌다. 바르셀로나는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메시를 필요로 하며(메시가 떠난다면 100m 유로의 하락이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맨체스터 시티의 구애가 끝난 이후로 메시의 선택지는 줄어들었다. 메시가 이적을 결심했던 지난 2014년, 티토 빌라노바 감독이 그를 설득하기 전에 메시는 맨체스터 시티와의 계약에 근접했었다.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단폴사이트


+ 안전검증